메뉴

즐거운 

여행을 여는 

산뜻한 시작,

travel

볼거리, 먹거리, 많은 태안의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바다와 함께!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하는

기분 좋은 여행, 지금 떠나보세요!

연포해수욕장10초+ -

송림과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태안해안국립공원내 연포해수욕장. 길이 2km.

태안읍에서 남서쪽으로 약 9km 떨어져 있다.

삼성그룹에서 개발한 해수욕장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은 데다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송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경관이 아름답다.

각종 시설들이 잘 정비되어 있고 숙박시설이 충분하며, 자동차 야영지가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다.


+사이트 들어가기 - http://www.yeonpo.net

ATV&서바이벌30분+ -

서해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ATV 및 서바이벌 등의 레포츠와 자연체험을 통하여 자연을 더 가깝게 느낄수 있습니다.

펜션 숙박시 20% 할인권을 제공해드립니다.


+신두리레포츠 : 위치-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1233-3번지

+사이트 들어가기 - http://www.sindurileports.kr

신진도항&유람선10분+ -

태안 신진도,안흥 유람선 전문업체입니다.

면적 1.06㎢이며, 정죽반도 끝에 위치한다. 태안군으로부터 40㎞, 근흥면으로부터 1㎞ 거리에 있다.

최고점의 높이가 132m이며, 대체로 낮은 구릉성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동쪽이 크게 만입되어 있고, 곳곳에 돌출부가 있으며, 동남부 해안은 해식애를 이룬다.

기후는 한서의 차가 심하며,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린다.

1월 평균기온은 -2.8℃, 8월 평균기온은25.6℃, 연강수량은 996㎜이다.

1995년 신진대교 개통으로 연륙되어 차량소통이 원활하며, 신진항은 2종항구로 많은 어선들이 정박하고 있다.

초등학교 분교 2개교와 경찰초소가 있다.


+사이트 들어가기 - www.shinjindo.com


만리포해수욕장15분+ -

백사장 길이 2.5 km. 너비 100 m. 면적 20만 m2. 서산 시청에서 28 km, 홍성읍에서 40 km,

태안해안국립공원의 명소로 태안반도(泰安半島) 서쪽 끝에 있는 천리포해수욕장과 남북으로 이웃한다.

간만의 차가 커서 썰물 때는 넓은 사장이 드러난다. 교통이 편리하며 호텔 등 편의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사이트 들어가기 - https://www.taean.go.kr/kor.do



천리포수목원15분+ -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이 곳은 ''푸른 눈의 한국인''으로 불렸던 故 민병갈 (미국명: Carl Ferris Miller)설립자가 40여년 동안 정성을 쏟아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다.전체 면적이 17만평에 이르는 수목원은 호랑가시나무, 목련, 동백나무, 단풍나무, 무궁화 5속을 중심으로 13,200여 품종의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식물자원이 식재되어 있다.

꽃지해수욕장45분+ -

해수욕과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안면도 해수욕장.

안면읍에서 4km 거리에 있으며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입니다.

꽃지해수욕장은 첫째,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해변과 적당한 수온, 깨끗한 수질로 해수욕하기 좋으며,

둘째, 물이 빠지면 갯벌이 드러나 고동, 조개 등을 잡을 수 있고,

셋째, 태안 8경에 속해 있는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에서 보이는 낙조가 아름다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몽산포해수욕장20분+ -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태안의 해수욕장.

경사도, 수심, 수온 모두 해수욕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갯벌에서 조개, 게 등을 잡을 수 있고,

해변을 둘러싼 울창한 소나무 숲에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가족 단위의 야영객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쥬라기박물관30분+ -

국내에 소재하는 유사 박물관과 차별화하여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사 홍보와 정보의 장으로써 뿐 아니라 지역주민 방문 및 견학학생 등에게

자연사 탐구 및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여 대국민 열린 공간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한 체계적인 전시 스토리로 관람객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체험전시물로 구성하고

전시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테마 위주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교 교육과의 상호연계성을 높이고 미래지향적인 자연기술교육과 체험시설로 활용코자 한다.


펜션 숙박시 20% 할인권을 제공해 드립니다.


+사이트 들어가기 - http://www.anmyondojurassic.com



팜카밀레 허브농원20분+ -

충남 태안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 관광 농원.

농장이라는 뜻의 Farm과 허브 종류의 하나인 Kamille의 합성어로 지은 이름입니다.

1만 2천 평 면적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원으로, 허브 관련 기업이 설립하였습니다.

라벤더가든, 캐모마일가든, 로즈가든 등 7개의 정원이 있고, 허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허브를 이용해 만든 비누와 화장품 등을 살 수 있는 숍, 각종 캠핑장, 세미나실 등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들어가기 - http://www.kamille.co.kr/page/index.html



백사장항30분+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에 있는 어항.

안면대교를 건너 만나는 첫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조금 들어가면 나온다.

포구에는 횟집들이 바다를 에워싸듯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앞으로 소규모의 어선들이 줄줄이 매달려 있다.

포구 옆으로는 백사장해수욕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해변 쪽으로 가면 맞은편에 있는 드르니항 사이에 포구가 넓게 펼쳐져 있다.


골든베이CC5분+ -

국내 최초로 골프 女帝 아니카 소렌스탐이 디자인한 코스는 오랜 선수 경험의 노하우가 배어 있는 차별화된 3개의 코스로 구성하여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바라보면서 전략적으로 라운드 해야 하는 골프의 묘미를 갖추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미지/텍스츠 출처 [골든베이 홈페이지] https://www.goldenbay.kr/golden/main.do

신진도항어판장10분+ -

태안의 아름다운 신진도항

태안 지역 수산물이 가장 많이 모여드는 신진도항에서는 경매현장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해안의 아름다운 해안과 섬들을 둘러보는 관광유람선이 매일 운행됩니다.


4계절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신진도어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셔서 펜션에서 바비큐해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신두리해안사구25분+ -

충청남도 태안읍에서 북서 방향으로 603번 지방도를 타고 8㎞쯤 가면 원북면 면소재지가 나오고, 그곳 입구에서 왼편으로 643번 지방도를 타고 1.5㎞ 가량 들어가면 닷개 삼거리가 나온다. 이곳에서 다시 왼편 길로 6㎞ 가량 서쪽으로 들어가면 신두리 해안사구가 나타난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 지역인 신두리 해안사구 지역은 원형이 잘 보존되어 2002년에 해양수산부에 의해 생태계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최근 생태적인 중요성을 간직하였던 신두리 해안사구마저 각종 난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사구 훼손이 심각해져 자연생태 보존을 위한 관심이 필요한 지역이다.

태안꽃축제30분+ -

태안에서 매년 봄 세계튤립축제가 한창입니다. 태안 튤립축제는 개최 4년 만에 누적 관람객이 110만 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축제입니다.

4계절 빛축제 와 봄 튤립축제 가을 국화축제등 다양한 꽃축제와 빛축제를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2015년에는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인정받기도 했는데요. 매년 달라지는 주제로 튤립, 유채, 백합, 메리골드 등 300품종 150만구를 심어서 국내 최대 규모의 다양한 튤립의 향연을 선보입니다.